맥북에서 앱 삭제하는 3가지 방법
Mac은 우리가 흔히가 사용하는 윈도우와 다른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어, 기본적인 기능조차 버벅거릴 때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설치되어 있는 앱 또는 파일들을 삭제하는 것인데요. 이번 게시글을 통해 맥북에서 앱을 삭제하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Mac Pro M2를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물론 다른 맥북 시리즈도 비슷한 경로입니다)
런치패드에서 삭제하는 방법
맥북에서 앱을 삭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에요. 런치패드에 들어가서 아무 앱이나 클릭해서 길게 누르면 아이콘이 부들부들 떨기 시작합니다. 이 때 아이콘 왼쪽 상단에 ' ✕ ' 표시가 생기는데요. 이 ' ✕ ' 표시를 누르면 앱이 삭제가 됩니다. 정말 쉽죠?
파인더에서 삭제하는 방법
런치패드로 대부분의 파일들을 지울 수 있지만, 삭제할 수 없는 파일들도 조금 있습니다. 이 파일들을 지우기 위해서는 파인더(Finder)에 들어가서 지우셔야 됩니다.
먼저, 파인더에 접속하셔서 응용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내 맥북에 설치되어 있는 파일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 중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우클릭하고 '휴지통으로 이동'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와 비슷한 방식이라 쉽게 잘 따라 하실 수 있을거에요.
시스템 설정에서 삭제하는 방법
1,2번 방법에도 불구하고 정말 끈질기게 남아있는 파일들도 있습니다. 아주 끈질긴 놈들이죠. 대표적으로 맥북에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인 '패럴러즈'가 여기에 속합니다. 패럴러즈를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된 여러 윈도우10 운영체제의 파일들의 경우 이 방법으로 제거해야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먼저, 시스템 설정에 들어갑니다. 스포트라이트를 활용해서 들어가도 좋고, 맥북 왼쪽 상단 로고를 클릭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시스템 설정] - [일반] - [저장공간] 순으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맥북-시스템설정-저장공간 |
저장공간 탭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응용프로그램 항목 옆에 ' i ' 모양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맥북-시스템설정-응용프로그램 |
이렇게 들어오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 맥북에 설치되어 있는 파일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시고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맥북에서 앱(파일)을 삭제하는 가장 쉬운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맥북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쓰려면 반드시 알아야하죠.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소중한 맥북을 깔끔하게 정리하면서 쓰려면 반드시 알아야하죠.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