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네스트호텔(Nest hotel) 가기 전 꼭 알아야 할 것들 정리(수영장, 조식, 교통 등)
네스트호텔(Nest Hotel)은 서울에서 약 1시간 거리의 인천국제공항 근처에 위치한 접근성 좋은 호텔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호텔입니다. 또한, 맛있는 조식과 수영장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는 5성급호텔로 가족들과 연인들이 특별한 날에 방문하기 좋은 호텔이기도 합니다.
이번 게시글을 통해 네스트호텔에 가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객실, 부대시설, 조식, 다이닝, 수영장 등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객실 이용안내
- 전 객실 내 흡연은 금지되어 있으며, 흡연 시 특별 정비요금($100)가 부과됩니다.
- 객실 내 배달음식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룸서비스나 호텔 내 식음업장의 음식은 허용됩니다. 룸서비스 이용시간은 06:30~01:00 입니다.
- 객실대여용품(아기 가드 및 추가 베드 등)은 체크인 이후 객실로 제공됩니다. 체크인할 때 요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가끔 수량이 부족하여 제공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객실 침대 머리맡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습니다. 휴대폰 등의 전자기기를 연결해서 블루투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객실 내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됩니다.
- 객실 내에 슬리퍼가 2쌍 비치되어 있습니다. 나름 편한 착용감을 줍니다. 단, 객실 내부에서만 이용하셔야합니다.
- 물 3병과 기본적인 어메니티세트, 샤워가운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 외 구비되어 있는 과자, 맥주 등의 '미니바' 물품은 모두 유료입니다. (가격표도 있습니다)
- 샤워가운 2개 및 와인잔, 유리잔, 커피잔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이 외의 상식적인 내용들은 (인화성 물질, 전열기구 등은 사용금지 등) 타 호텔과 동일합니다.
부대시설 이용안내
- 수영장 스트란트(THE STRAND)
많은 사람들이 네스트호텔을 방문하는 이유인 수영장 'STRAND'는 독일어로 '해변'을 뜻하며, 사계절 내내 인피니티 스파 풀로 운영됩니다. 37.5도의 따뜻한 온수풀과 야외 필란드식 사우나를 함께 운영합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365일 운영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기상이 나쁘다고 환불해주는 일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수영장은 크게 인피니티 풀, 코지 풀, 스파 풀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가서 보면 그냥 수영장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3가지 풀이 모두 붙어있습니다. 사람들이 인스타 감성샷을 주로 찍는 곳은 인피니티 풀과 스파 풀입니다.
수영장은 크게 1부, 2부, NIGHT로 나눠서 운영됩니다. 1부는 09:00~14:00, 2부는 15:00~23:00, Night는 19:30 ~ 23:00 입니다. 1부로 예약해서 오신 분들은 체크인 전에도 이용가능하시니, 일정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영장에 입장하면 클럽 입장 때와 비슷하게 손에 입장권을 채워줍니다. 발급받은 입장밴드로 운영시간에 한해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 시 모자는 필수가 아니지만 수영복은 반드시 착용해야합니다. 또한, 입장 시 인당 1장의 비치타월을 제공해줍니다. 수영복 차림으로 돌아다니기 민망하시거나 추우실 수 있으니 객실 내 샤워가운을 가지고 내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부 음식물은 반입이 불가하며. 스노쿨링 장비, 물총, 1m이상의 튜브 등은 모두 반입이 불가합니다.
수영장 옆에 선베드가 있는데, 11,000원의 추가 이용요금이 부과됩니다. 참고로 비나 눈이 내리는 날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선베드는 음식을 드시거나 태닝을 할게 아니라면 굳이 필요없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 피트니스(헬스장), 사우나
피트니스와 사우나의 운영시간은 07:00 ~ 22:00이며, 매주 월요일 13:00 ~ 18:00은 정기 정비시간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피트니스와 사우나는 체크아웃 당일 13:00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체크아웃하고 갔는데 열어주셔서 운동하고 나왔습니다. (카드를 태그해야 출입문이 열리는데, 대신 열어주셨습니다)
러닝머신, 사이클, 렛풀다운, 턱걸이 어시스턴스, 레그 익스텐션, 덤벨 등 웬만한 기구는 전부 갖추고 있었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넓은 규모는 아니였습니다. 객실 이용 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운동화는 사이즈 별로 비치되어 있습니다. 운동복과 양말만 개인 지참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우나도 3층 피트니스센터 바로 옆에 있는데 가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 실내 키즈존 (크림하우스)
크림하우스의 운영시간은 08:00 ~ 20:00이며, 로비층(L층) 수영장 가는 길에 있는 어린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2~7세의 아동이 이용가능하며, 야외 산책로에도 놀이터도 있으니 아이가 있다면 둘 다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컨시어지에서 베이 파크(모래해변) 놀이 장난감도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조식 이용안내
네스트호텔에서 반드시 넣어야하는 옵션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조식입니다. 통창으로 바다를 보며 먹는 조식은 굉장히 좋은 기억이였고, 음식 맛 또한 훌륭했습니다. 조식은 06:30 ~ 10:30 까지 이용 가능하며, 10시에 출입이 마감됩니다.
조식은 현장에서 결제하면 인당 42,000원인데, 사전에 예약을 하시면 인당 17,000원에 이용가능하니 무조건 숙박예약 시 함께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걸어서 갈만한 식당이 별로 없어서, 조식 이외의 선택지도 마땅하지 않고 ,맛도 괜찮아서 추천드립니다.
조식은 샐러드, 시리얼, 모닝빵, 한식, 계란요리, 디저트, 과일, 커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 수는 대략 한 20가지 정도 되는 듯 했습니다.
조식은 현장에서 결제하면 인당 42,000원인데, 사전에 예약을 하시면 인당 17,000원에 이용가능하니 무조건 숙박예약 시 함께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걸어서 갈만한 식당이 별로 없어서, 조식 이외의 선택지도 마땅하지 않고 ,맛도 괜찮아서 추천드립니다.
조식은 샐러드, 시리얼, 모닝빵, 한식, 계란요리, 디저트, 과일, 커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 수는 대략 한 20가지 정도 되는 듯 했습니다.
다이닝 이용안내
- 플라츠 레스토랑(THE PLAZE)
네스트호텔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제일 큰 식당으로, 조식을 먹는 식당이 플라츠입니다. 조식(06:30~10:30), 중식(12:00~14:30), 석식(18:00~21:00)을 운영합니다. - 쿤스트 라운지
간단한 베이커리와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델리 및 주류, 커피, 베이커리를 판매하며 책과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꽃다발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쿤스트라운지 이용시간은 평일은 10:00~22:00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10:00~24:00입니다. - 루프트 더 바
수영장 옆에 위치한 레스토랑입니다. 간단한 음식과 음료, 칵테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맛이 그다지 훌륭한 편은 아니라, 간단히 음료정도만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운영시간은 10:00~22:00이며, 마감 1시간 전까지 주문을 받습니다.
네스트호텔 교통편
네스트호텔은 서울에서 약 한시간 거리에 위치한 접근성 좋은 호텔입니다. 그치만 역시 자차가 제일 편리합니다. 주차장이 잘 갖춰져있어서, 자차로 방문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뚜벅이시라면 대중교통을 탈 수 밖에 없겠죠. 개인적으로 네스트호텔은 굳이 렌트카보다는 그냥 셔틀버스 이용하는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스트호텔은 인천국제공항에서 호텔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항철도, 공항버스 등으로 먼저 인천국제공항까지 오신 뒤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소요시간은 대략 10~15분 정도입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로 오셔서 지상 1층 '나가는 곳 14'로 가시면 됩니다. 나가는 곳 14번은 공항 우측 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4번 출구로 나오셔서 바로 앞 횡단보도로 건너신 뒤 왼쪽(14C)으로 한 30m만 걸어가시면 네스트호텔 셔틀버스 타는 곳이 나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셔틀버스 안내판을 지나 조금 더 걸으면 네스트호텔 셔틀버스 안내판이 있습니다.
마치며,
네스트호텔은 5성급 호텔답게 외관 및 객실내부 모두 깔끔하고 잘 관리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화려한 호텔을 기대하시고 가는 분들은 조금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수영장, 식당, 피트니스센터 등이 모두 생각했던 것보다는 규모가 크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5성급 호텔임에도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이라는 점, 접근성이 좋다는 점 등 확실한 장점이 있는 호텔이였습니다. 나중에 또 방문해서 쉬고오고 싶은 호텔이였습니다.
그럼 네스트호텔에 가기 전에 꼭 알아야할 것들에 대한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네스트호텔 공식홈페이지(https://www.nesthotel.co.kr/)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